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이철희 "사드 문제 잘못 풀면 사스처럼 위험해져"

입력 2015-03-19 17:22

3월 19일 목요일 밤 11시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3월 19일 목요일 밤 11시 방송

'썰전' 이철희 "사드 문제 잘못 풀면 사스처럼 위험해져"


JTBC '썰전'에서는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배치 문제에 대해 이야기 했다.

먼저 김구라는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사드 배치 공론화에 나섰다"고 전했다. 이에 강용석은 "사실 '사드' 자체가 중요한 게 아니라, 미국은 우리에게 '사드 배치'를 통해 친미인지, 친중인지를 선택하라는 것"이라며, "미국은 현재 우리나라가 과거 노무현 정권 때보다도 더 친중 정권에 가깝다고 본다. 우리나라를 '중국과 바람난 와이프'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철희는 "사드 배치 문제가 외교적 난제가 될 것"이라며, "사드 문제 잘못 풀면 사스처럼 위험해진다"고 강조했다.

그 외 일명 '클라라 회장님'이라고 불리는 이규태 일광공영 회장의 '방산비리 파문'과, 정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경상남도 무상급식 중단'에 대한 이야기가 오는 19일 밤 11시, JTBC '썰전'에서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이영돈PD가 간다' 그릭 요거트, 직접 만들어보겠습니다 '에브리바디' 엠버 "군대 다시 갈 수 있을 것 같다" '하녀들' 김갑수-박철민-오지호, 신 3인조 남그룹 결성?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EXID 하니의 이토록 완벽한 시간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