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접시·서류 외 다른 물품도?!

입력 2014-12-13 18:28 수정 2014-12-13 1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접시·서류 외 다른 물품도?!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이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현지시간) CNN 방송 등 미국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이날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있는 구 의회 의사당 보수 작업 중 주춧돌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돌 안에 있던 타임캡슐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이 타임캡슐은 의회 의사당 건설이 시작된 1795년에 미국 독립혁명 지도자인 새뮤얼 애덤스와 전쟁영웅 폴 리비어가 함께 묻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후 타임캡슐은 지속적으로 개봉돼 새 물품들을 추가해왔지만, 의회 의사당 긴급 보수공사가 있었던 1855년을 마지막으로 주춧돌 속에 묻혀 있었다고 당국은 보고 있다.

타임캡슐 안에는 리비어가 새겨진 접시와 서류, 1600년대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 공예품들이 담겨 있었다. 그 외에 여러 물품들이 담겨 있지만 아직 분석이 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매사추세츠 당국은 타임캡슐을 다시 매설할지, 아니면 현대의 대표 자료들을 포함하여 다시 수장할지를 두고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누리꾼들은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미국 조상들이 저걸 묻으면서 어떤 마음이었을까"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우리나라에도 있지 않을까"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나도 오늘 캡슐 하나 만들어봐야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CNN 기사 트위터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한채영 "언니가 타고난 미인…" 공개된 사진 보니 '우월' 뉴스룸 손석희, 한석규 나이 듣고 "나 따라오려면 멀었다" 김광현 국내 잔류, MLB 진출 무산…"SK서 최선 다하겠다" '해피투게더' 송경아 "옷 갈아입을 때 보던 남자배우가…" '내 심장을 쏴라' 여진구 "실제 정신병원 간호사 불러줘서…" 모델 이현이, 남편과 다정하게 찰칵…"둘 다 모델 포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