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 손으로 내 아이 죽였다" 죄책감 속에 사는 가족들

입력 2016-05-16 08: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업체와 정부의 이런 대처 속에서 살균제를 넣어서 내 가족을 죽게만들었다는 피해자 가족들의 죄책감과 고통… 이건 누구에게 호소를 해야할까요.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가습기 속에 살균제를 넣은 것 뿐이었습니다.

김도훈 기자입니다.

[기자]

옥시 가습기 살균제 공식 사과 기자회견장을 찾은 열네살 성준이.

몸에 단 산소발생기 없인 숨을 쉴 수 없습니다.

[누구한테 사과 하는건데. 누구한테! 우리한테 해야지.]

사과를 받기까지 꼬박 5년이 걸렸습니다.

2010년, 세번째 생일을 앞두고 숨을 거둔 예영이. 부모는 자신이 넣은 살균제 탓에 아이가 잘못됐다는 생각에, 예영이의 납골당에 한번도 찾아가지 못했습니다.

[장모씨/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 : 그 죄책감을 어떡하냐고요. 내가 사다놓고 내가 죽여놓고.]

준원이 엄마의 시간은 아이가 떠난 2008년에 멈춰 있습니다. 그 역시, 커다란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곽모씨/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 : 건조하면 안되니까 바로 머리 위에다 (틀었어요). 지금도 저는 제 손을 잘라버리고 싶어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은 어제(15일) 기자회견을 열고 옥시의 외국인 임원도 소환해 조사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관련기사

"살균제 사망 사건에 책임없다"…선 긋는 박근혜 정부 '제2의 옥시' 막는 화평법은 '누더기'…정부는 '뒷짐' "2001년 시판됐으니 과거일"…정부, 정말 책임없을까? 13년 전 '공업용'으로 판단한 정부 문서 확인해 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