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모태범, 월드컵 500m 은메달 '부활'…1위와 0.14초 차

입력 2014-11-23 21:06 수정 2014-11-23 22: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노메달이었던 스피드스케이팅 단거리 간판, 모태범 선수가 월드컵 은메달로 다시 일어섰습니다. 다소 생소한 매스스타트는 우리 빙상의 전략 종목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온누리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응원 함성 속에 출발선에 선 모태범은 초반 치고 나간 속도를 마지막까지 유지한 끝에 상대에 앞서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35초 32의 모태범은 러시아 파벨 쿨리즈니코프에 이어 은메달을 땄습니다.

금메달과는 0.14초 차.

이틀 전 1차 레이스에 이어 두 번째 은메달인데, 기록은 더 단축했습니다.

소치올림픽에서 부담을 떨치지 못했던 모태범, 모처럼 홈 링크의 이점을 봤습니다.

[모태범/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 외국 친구들이 (태릉의) 얼음판에 적응을 잘 못하는 것 같아요. 저희는 여기서 훈련해서 저희한테 플러스가 많이 된 것 같아요.]

+++

무리지어 출발하고 약간의 몸싸움도 허용되는 매스스타트는 쇼트트랙을 보는 듯합니다.

쇼트트랙 선수 출신 이승훈이 동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대회 금메달리스트라 좀 아쉬웠습니다.

[이승훈/스피드 국가대표 : 쇼트트랙 출신들이 잘할 수 있는 경기다.]

매스스타트는 4년 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정식종목 채택이 유력합니다.

관련기사

이상화, 하루 만에 정상 탈환…"편하고 느낌 좋았다" 양현종, 해외진출 면담 성과 없이 끝나…조만간 재의논 박인비, 올해의 선수 2연패 희박…유소연 공동 5위 '기성용 풀타임' 스완지, 맨시티에 1-2 역전패 '시즌 3호골' 이청용,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