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특검팀, 드루킹 소환…김경수 당선인 관련 여부 조사

입력 2018-06-29 20:57

'드루킹 측근' 변호사 2명 휴대전화도 분석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드루킹 측근' 변호사 2명 휴대전화도 분석

[앵커]

특별검사팀이 어제 드루킹 김모 씨를 조사했습니다. 김경수 당선인과 어떤 관계인 지 확인에 주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경찰이 확보한 텔레그램 외에도, 드루킹과 연결된 변호사 2명의 휴대전화도 압수해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박민규 기자입니다.
 

[기자]

드루킹 김 모 씨를 부른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과의 관련성 등을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동으로 클릭수를 늘려주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댓글 조작에 대해 김 당선인이 알고 있었는지, 얼마나 깊게 관여했는지 등을 물었다고 전해집니다.

특검팀은 앞서 김씨를 비롯한 인터넷 카페의 주요 회원 4명이 김 당선인 사무실을 방문한 기록을 확인했습니다.

2016년 6월부터 1년 반 동안,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을 여러 차례 찾았다는 내용이 경찰과 검찰 수사자료에 담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특검은 이미 경찰이 확보한 텔레그램 메신저 등 자료 외에도 어제 추가로 입건한 변호사 2명의 휴대전화 등을 압수해 김 당선인이나 댓글 조작과 관련한 내용이 있는지 분석하고 있습니다.

김 씨가 김 당선인의 전직 보좌관에게 500만 원을 건넨 혐의와 관련해서는 해당 수사를 맡아온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문모 경위가 특검팀에 합류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관련기사

드루킹 '댓글조작' 12시간 첫 조사…특검 면담 후 구치소로 특검 '소환 1호'는 드루킹…카페 '핵심' 두 변호사도 추가 입건 드루킹, 특검 첫 소환…'다 말할 것이냐' 질문에 고개 '끄덕' 특검, 드루킹 '오사카 총영사 추천' 변호사 입건…6명 압수수색 드루킹 특검 "유의미한 자료 나왔다"…의혹 단서 확보한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