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악관, '단계적방식 과거협상 모두 실패…다르게 할 것' 언급"

입력 2018-04-10 16:32

VOA, 백악관 관리 북핵관련 언급 전해…"북한 시간버는 협상에는 관심없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VOA, 백악관 관리 북핵관련 언급 전해…"북한 시간버는 협상에는 관심없어"

"백악관, '단계적방식 과거협상 모두 실패…다르게 할 것' 언급"

미국 정부가 단계적인 북한 비핵화 방식에 거부감을 드러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10일 보도했다.

익명을 요구한 백악관 관리는 9일(현지시간) VOA에 "점진적이고 단계적인 접근 방식을 택한 과거의 협상들은 모두 실패했다"며 "트럼프 행정부는 북한이 시간을 버는 것을 허용하는 협상들에는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고 이 방송이 전했다.

이 관리는 "우리는 (과거와) 다르게 일을 할 것"이라며 "지금은 비핵화를 향해 대담한 행동과 구체적인 단계들을 밟을 시기"라고 밝혔다고 VOA는 덧붙였다.

VOA는 백악관 관리의 이런 언급과 관련, 단계적 접근법에는 관심이 없음을 분명히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달 방중 당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나 "한미가 선의로 우리의 노력에 응해 평화 안정의 분위기를 조성해 평화 실현을 위한 단계적, 동시적인 조치를 한다면 한반도 비핵화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고 언급하며 '단계적·동시적 조치'를 거론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RFA "'북미회담 평화협정 논의' 백악관청원 서명 10만명 넘어" 김정은, 남북관계·북미대화 대응방향 제시…내일 베일 벗나 북, 노동당 정치국 회의…"남북관계 발전·북미대화 전망 분석" 청와대 '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일정 공개'에 "잘 진행되고 있다" 트럼프 "북한과 접촉…5월 또는 6월 초 김정은 만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