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물에 빠진 아이, 대기하던 엄마 손에 구조…수영장 안전 구멍

입력 2018-07-17 2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믿고 맡긴 실내 수영장에서 5살 아이가 물에 빠지는 일이 있었습니다. 위급한 상황의 아이를 건져낸 것은 수영강사도 안전요원도 아닌, 수영장 밖의 대기실에 있던 아이의 엄마였습니다. 수영장 안전 관리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물놀이를 하던 5살 아이가 갑자기 허우적 거립니다.

한 여성이 수영장 문을 열고 들어오더니 물 속에서 아이를 건져냅니다.

[아이 엄마 : 아무도 제 아이를 구하지 않았고 안전요원과 강사도 없었고요.]

아이는 뒤늦게 달려온 강사에게 응급처치를 받았지만 이후 사흘 동안 입원해 치료를 받았습니다.

수영장 측은 수업 시작 전이라 아이를 돌볼 수 없었다고 했지만 아이 엄마는 책임을 물어 경찰에 고소했습니다.

수영장에서 수심을 조절하기 위해 이렇게 플라스틱 판을 깔아놓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 어린이용 수영장이 없는 오래된 곳입니다.

[수영장 관계자 : 성인 풀에서 이뤄지는 게 다반사예요. 그렇게 할 수밖에 없어요.]

물 밑에서 판과 판 사이가 벌어지지 않게 잘 고정해야 하는데 이를 안 지키면 위험합니다.

실제로 2014년 해운대 한 수영장에서는 물살에 벌어진 깔판 틈에 손이 낀 초등학생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2011년에는 또 다른 수영장에서 비슷한 사고로 초등학생이 숨지기도 했습니다.

취재가 시작되자 해당 지자체와 교육청은 현장점검에 나서는 등 수영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관련기사

물놀이하던 10대,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실종…해경 수색 선착장서 스마트폰 보며 걷다…발 헛디뎌 바다에 '풍덩' 전국 '폭염경보'…에어컨 고장에 '생고생'한 KTX 승객들 부산서 트레일러 3대 추돌하며 연료통까지 폭발…3명 사상 "돈줄 테니 같이 가자" 11세 여아 유인·협박한 60대 집행유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