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차 토론서 '10대 1' 트럼프 집중포화…"피오리나 승"

입력 2015-09-17 21:18 수정 2016-01-18 13: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들의 2차 TV 토론이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습니다. 총 11명이 참가한 이번 토론에서 막말 후보, 도널드 트럼프는 10대 1로 싸워야 했다고 합니다.

부소현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2차 TV 토론에선 트럼프를 향한 집중포화가 이어졌습니다.

트럼프 역시 거침없이 경쟁자들의 공격을 맞받아쳤지만, 유일한 여성 후보인 칼리 피오리나 전 휴렛팩커드 CEO는 당해내지 못했습니다.

피오리나는 앞서 트럼프가 자신의 외모를 폄하한 데 대해 역공을 가했습니다.

[칼리 피오리나/미국 공화당 경선 후보 : 미국의 모든 여성들이 당신이 한 말을 똑똑히 들었습니다.]

트럼프가 무마에 나섰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공화당 경선 후보 : 나는 피오리나가 아름다운 얼굴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부진을 면치 못했던 젭 부시 플로리다 전 주지사가 맹공을 퍼붓자 비꼬기도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공화당 경선 후보 : 오늘 밤엔 에너지가 넘치네요. 마음에 들어요.]

미국 언론들은 최대 승자는 피오리나, 패자는 트럼프란 분석을 내놨습니다.

한편 트럼프는 "미치광이가 2주마다 미국을 핵 위협한다"며 북한을 원색적으로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후보자들의 뜨거운 공방이 이어지는 동안 토론회장 밖에서는 트럼프의 정책에 반대하는 이민자들의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관련기사

미 공화당 TV 토론회서 부시·피오리나 부각…트럼프는 부진 '트럼프 대항마'로 급부상…흑인의사 카슨, 어떤 인물? 샌더스도 코빈도…미·영 '급진 좌파' 돌풍, 그 배경은 미국 대선 가상대결서 '힐러리-트럼프 46% vs 43%' "한국 좋아해" 막말 트럼프, 느닷없는 애정 고백…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