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박 출당 조치에 반격 나선 서청원 "홍준표 퇴진하라"

입력 2017-10-22 2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계 핵심 의원들에 대한 출당 여부를 놓고, 자유한국당 내부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최경환 의원에 이어, 친박계 맏형격인 서청원 의원도 홍준표 대표 퇴진을 요구하며 정면 반발했습니다. 내일(23일) 미국 출장길에 오르는 홍준표 대표는 "노정객답게 의연하게 당을 떠나라"며 서 의원에게 맞대응했습니다.

류정화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서청원 의원이 당의 위기의 원인은 홍준표 대표에게 있다며 대표직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서청원/자유한국당 의원 : 향후 홍 대표 퇴진을 위해서 1차적으로 당내외 법적 절차를 강구해나갈 겁니다.]

자신에 대해 자진탈당을 권유하자, 정면 대응에 나선 겁니다.

서 의원은 홍 대표의 아킬레스건인 '성완종 리스트' 사건을 꺼내들며 대법원 판결을 남겨둔 홍 대표를 압박했습니다.

[서청원/자유한국당 의원 : 고 성완종 의원 관련 사건 검찰 수사 과정에서 홍 대표가 나에게 협조를 요청한 일이 있습니다.]

막말을 일삼는 홍 대표에게 보수의 품격과 도덕성을 요구하는 건 사치라는 인신공격성 발언도 했습니다.

홍 대표는 즉각 입장을 밝혔습니다.

본인은 '성완종 리스트' 사건의 피해자라며 관련 녹취록이 있다면 공개해서 판단을 받자고 말했습니다.

"폐수를 깨끗한 물과 같이 둘 수는 없다"면서 노정객 답게 의연하게 책임지고 당을 떠나라고도 요구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 등에 대한 출당 징계안을 놓고 친박계가 정면 반발하고 나서면서 한국당 당내 갈등은 최고조로 치닫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반일훈·김영묵, 영상편집 : 지윤정)

관련기사

홍준표, '출당 불복' 최경환에 "후안무치"…여진 계속 자유한국당 '박근혜 탈당 권유' 의결…서청원·최경환도 친박계 '부글부글'…바른정당 통합 작업에도 변수될 듯 [비하인드 뉴스] "박근혜, 죽을 지경"…'재판치사'? '자진탈당' 응답없는 박근혜…한국당 윤리위 결과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