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최고위 "안대희, 출마 지역 직접 선택"

입력 2016-01-14 10:52 수정 2016-01-21 11: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최고위 "안대희, 출마 지역 직접 선택"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14일 안대희 전 대법관의 험지 출마 문제와 관련, 구체적인 출마 지역은 안 전 대법관이 결정할 것을 종용했다.

이인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서울에서 출마하는 것으로 발표한 만큼 조만간 야당 현역의원이 있는 지역구에 출마선언을 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최고위에서 안 전 대법관이 출마할 특정 지역을 선정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건 우리가 논의할 사항이 아니고 본인이 결정할 문제"라고 최고위 논의 결과를 전했다.

그는 "강제로 (험지출마를) 하는 건 아니니까 어려운 지역에 나가서 당에 힘이 되어 달라는 당의 요청에 본인이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고위는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문제는 내주 논의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서청원 최고위원은 회의직후 "원유철 원내대표가 나가있는 등 최고위 구성이 절반밖에 안 돼 있다"며 "다음주에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여당] "안대희, 서울 야당 지역구 출마 요청 수락" 새누리, 공천 규칙 확정…신인 가산점에 친박 '희비' 안대희 "논의도 안 된 험지출마, 매우 불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