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영무 "강군, 정치적 중립서 출발…잘못된 관행 바로잡을 것"

입력 2017-10-30 14: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송영무 "강군, 정치적 중립서 출발…잘못된 관행 바로잡을 것"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30일 군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하며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청산하겠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이날 군사법원을 대상으로 한 국회 법사위원회 국정감사 인사문에서 "전투 임무에 전념하는 새로운 강군의 건설은 군의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장병 인권 보호를 강화하고 군 복무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군 복무를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병영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송 장관은 "우리 군은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강력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북한의 핵·미사일에 대응하는 핵심 전력을 조기에 전력화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면서 국방개혁을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미 전략무기 순환배치 확대 공감…"전략적·정교히 움직일듯" 한·미 '전작권 전환' 속도…'미사일 지침' 개정은 아직 한미, 미 전략자산 순환배치 확대…탄두중량 해제 가장빨리 이행 매티스 "전작권 전환 미 입장 변함없어…한국 적극지원" 손 잡은 한·미 국방…전작권 전환·전략자산 확대 등 논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