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정교과서 주문 취소 속출…논란 속 '박근혜표 정책'

입력 2016-12-22 08: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정부가 추진한 국정 역사교과서, 어제(21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 나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한은 국정교과서가 필요하다는 말도 했습니다. 하지만 일선 학교의 국정교과서 주문 취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홍지유 기자입니다.

[기자]

광주광역시 교육청은 지역 내 고등학교 72곳 중 50곳에서 국정 역사교과서 주문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국정 역사교과서를 신청했던 학교 전체입니다.

서울과 경기도 인천 중학교들도 국정교과서 주문 취소가 속출했습니다.

역사교과 편성을 2학년 이후로 미루는 방식으로 국정교과서 사용을 피한 겁니다.

하지만 대입 수업 부담 때문에 2학년 이후 편성이 부담스러운 고등학교에서는 광주를 제외하고는 아직 주문 취소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전국시도교육감 협의회는 14개 시도 교육청 연합 의견으로 일선 고교에 교과서 주문 취소를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현장의 반발과 혼란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오늘 국회에서 국정 교과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정작 이준식 교육부장관은 압도적인 반대여론을 고려해 의견수렴 절차가 끝난 뒤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황 총리 발언이 일종의 가이드라인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대정부질문 나가는 황교안 권한대행…협치 가능할까? [단독] 국정교과서 회의에 경비 펑펑…외부인 동석도 정국 주도권 뺏길까…여야정 협의체 회피한 황 대행 국정교과서 한 쪽 쓰는데 243만원…제작비 논란 가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