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서 에스컬레이터 타는 법 '비꼬기'…동영상 보니

입력 2015-07-31 2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얼마 전 중국에서 에스컬레이터 발판이 꺼지는 바람에, 30대 여성이 어린 아들만 살리고 숨진 안타까운 소식 전해드렸지요. 중국에선 요즘 안전하게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법을 알려주는 풍자 동영상까지 등장했습니다. 우습지만 결코 웃을 수 없는 장면입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에스컬레이터를 탄 남성이 내리기 직전 아들을 황급히 붙잡더니 발판을 두드려 봅니다.

젊은 여성은 발판을 피해 모서리로 가 까치발로 걷습니다.

우산으로 먼저 발판을 눌러보고 타고, 다리를 쫙 벌려 발판을 건너뛰거나 아예 에스컬레이터에 발을 대지 않고 양 다리를 손잡이에 걸친 채 오르기까지 합니다.

최근 중국에서 에스컬레이터 공포증이 확산되면서 안전하게 에스컬레이터를 타는 방법을 알려주는 동영상까지 등장했습니다.

지난 26일 중국 징저우시의 한 백화점에서 에스컬레이터 발판이 꺼지면서 30대 엄마가 세살배기 아들만 겨우 살리고 자신은 구멍에 빠져 숨진 사건이 계기가 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30일 항저우시에선 21살 여성이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탔다가 문 틈에 머리가 끼어 목숨을 잃었습니다.

앞서 28일에도 허난성에서 14살 소년이 엘리베이터에 기대 있다가 철제 벽면이 무너지며 숨졌습니다.

사람 잡는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때문에 중국의 민심이 들끓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중국 에스컬레이터 추락 사고…아들 살린 '모성 본능' 에스컬레이터 꺼지자 아이 구하고 추락사…위대한 모성 중국서 엘레베이터 문에 끼여 21살 여성 목 잘려 사망 동대구역 환승센터 공사 현장 붕괴…12명 중·경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