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축구 전설들과 함께 '런웨이'…태극전사 월드컵 출정식

입력 2018-05-21 22:07 수정 2018-05-21 23:53

20살 이승우 깜짝 선발…23명의 최종 엔트리 경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0살 이승우 깜짝 선발…23명의 최종 엔트리 경쟁

[앵커]

러시아 월드컵이 한 달도 안 남았습니다. 우리 축구대표팀이 오늘(21일) 소집됐습니다. 선수들은 패션쇼 같은 특별한 무대에 섰습니다. 월드컵을 알리기 위한 '웹드라마'도 공개됐습니다. 깜짝 발탁된 20살 이승우 선수의 소감은 끼가 넘쳤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

'누구나 한번쯤 미쳤었다' 월드컵 웹드라마

박 대리도 축구보러 가?
아, 제가 축구를 싫어하기 때문에…

+++

월드컵 열기가 살아나지 않자 축구협회는 웹드라마를 만들었습니다.

침체한 분위기를 의식해서인지 선수들은 팬들이 우러러 보는 무대에 세웠습니다.

한국 축구 10번째 월드컵 출전길에 오르는 후배들을 위해 축구 전설들도 함께 걸었습니다.

[차범근/전 대표팀 감독 : (상대 수비수) 벽을 허무는 역할을 해야 되는데 (우리 선수들이) 끼를 좀 발휘해줬으면 좋겠어요.]

이번 월드컵은 선수 선발부터 파격으로 출발했습니다.

대표팀에 한번도 발탁된 적이 없는 이승우는 아직도 태극마크가 믿기지 않습니다.

[이승우/축구대표팀 : 이거 실화냐?]

프랑스 리그에서 뛰는 권창훈이 부상으로 제외되는 예상치 못한 일도 벌어졌습니다.

축구대표팀은 특별한 출정식을 마치고 곧바로 첫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월드컵 나설 23명의 선수를 뽑기 위한 경쟁도 시작됐는데, 20살 이승우가 살아남을 지가 관심을 끕니다.

신태용 감독은 독일, 스웨덴, 멕시코가 한 조에 묶인 이번 월드컵에 대해 비관적인 전망이 쏟아지자 통쾌한 반란을 일으키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디종 권창훈 아킬레스건 부상…소속팀 "월드컵 못 뛸 듯" 김건희 멀티골…수원, 울산 꺾고 아시아챔스 8강 진출 '23세 이하 대표' 건너뛴 이승우…태극전사 명단 주목 손흥민, 성공적 시즌 마치고 귀국…21일 대표팀 소집 28명 택한 신태용 "이청용의 경험·메리트 놓칠 수 없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