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13년 4월 4일 함께 찍힌 두 사람…그날 무슨 일이

입력 2015-04-15 20:26 수정 2015-04-15 21: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전 회장 측이 이완구 총리에게 3천만원을 전달했다는 게 2013년 4월 4일이지요. 오늘(15일) 이 총리는 그날 성 전 회장을 만났는지조차 기억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일 JTBC 카메라에 찍힌 두 사람의 모습을 보면 과연 기억에 없을까 하는 의구심도 듭니다.

안의근 기자입니다.

[기자]

[이완구/국무총리 (오늘 국회 대정부질문) : (2013년) 4월4일은 (후보) 등록한 첫날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북적이는데 누가 누구를 기억할 수 있겠습니까?]

성완종 전 회장 측이 이완구 총리에게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하는 당일 오후 2시, 두 사람은 충남 홍성에서 열린 충남도청 신청사 개소식에 나란히 참석합니다.

이 총리는 앞줄 왼쪽에, 성 전 회장은 앞줄 오른쪽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유정복 당시 안전행정부 장관, 허태열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도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이 총리와 성 전 회장은 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환담에도 참석했습니다.

이 총리는 박 대통령과 악수도 했습니다.

개소식이 끝난 뒤 이 총리는 충남 부여읍으로 이동해 선거운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날이 4.24 재선거 후보등록을 한 날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완구/국무총리·당시 새누리당 후보자 : JTBC에서 (선거운동) 찍는다고 해서 나왔어요.]

당시 선거사무소가 있던 곳은 천막사 건물 2층.

[성완종 전 회장/경남기업 (경향신문 인터뷰 중) : (이 총리) 선거사무소 거기 가서 한나절 정도 있으면서 이 양반한테도 한 3천만원 주고…]

선거사무소에는 여직원 두 명이 일하고 있고 한쪽에는 폐쇄된 방이 몇 개 붙어있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방명록과 음료수 박스도 몇 개 놓여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3천만원 음료박스로 줬다" 파문…이완구 거듭 부인 이완구 "증거가 나온다면 목숨 내놓겠다" 발언 논란 "음료박스 꺼내 전달" 3천만원 건넨 정황 증언 잇따라 성완종 측근 "음료박스 전달"…혐의 입증 가능한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