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찢긴 잔해, 말레이 실종기 급강하 증거?…커지는 의혹

입력 2015-07-31 2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말레이시아 항공기 MH 370이 실종된 지 509일 만에 잔해로 추정되는 물체가 발견됐다는 소식, 어제(30일) 전해드렸습니다. 이후 이 물체가 급강하의 증거다, 또, 누군가 고의적으로 실종기를 급선회시켰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의혹이 갈수록 커지는 모양새입니다.

이현 기자입니다.

[기자]

말레이시아 조사 당국은 인도양의 레위니옹섬에서 발견된 물체가 보잉 777 기종의 날개 뒤쪽 부품인 '플래퍼론'이 거의 확실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인도양에서 벌어진 추락사고 중 보잉 777 기종은 MH 370편 뿐이라서 실종기의 잔해일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한 민간 조사팀은 이 물체의 뒷부분이 크게 찢겨져 있는 점을 들어 기체가 급강하했다는 설을 제기했습니다.

오른쪽 날개 뒤쪽의 플래퍼론을 내린 상태로 기체가 바다를 향해 빠르게 내려가던 중 떨어져나간 흔적이란 겁니다.

이런 가운데 CNN은 미국 정보당국이 위성자료 등을 토대로 조종실에서 누군가 고의적으로 베이징으로 향하던 기체를 급선회해 인도양 남쪽으로 방향을 튼 걸로 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그간의 조사 결과 조종사들이 의도적으로 비행기를 파괴시켰다고 볼 증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한편 레위니옹섬에선 여행 가방의 잔해가 추가로 발견됐지만 실종기와의 관련성은 확실치 않습니다.

관련기사

실종 말레이기 추정 잔해 발견 "날개 뒤편 부품인 듯" 여객기 실종 509일…말레이기 잔해 추정 물체 발견? 중국서 광산 갱도 붕괴, 광부 11명 갇혀…실종자 수색 중 "11명 살해" 일기장에 들통난 60대 연쇄살인마 '충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