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청와대-여당, '최순실 게이트' 막으려 국감 훼방"

입력 2016-09-29 10:24

"일정 변경하더라도 국감 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정 변경하더라도 국감 해야"

박지원 "청와대-여당, '최순실 게이트' 막으려 국감 훼방"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9일 새누리당의 국감 보이콧이 계속되고 있는 데 대해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매일 터지는 최순실 게이트 비리·추문, 미르·K스포츠재단, 우병우·이석수 등 사건을 은폐시키기 위해 국감을 훼방 놓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그런다고 국감이 안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반드시 본회의를 열어 일정을 변경하더라도 국감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제 본회의를 소집해 국감 일정을 재조정할 수밖에 없는 중차대한 과제가 있다"며 "이정현 대표와 새누리당 지도부의 각성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새누리당의 국감 복귀 및 일정 재조정 논의 참여를 요구했다. 그는 "강경파들이 돈을 걷어 광고를 낼 게 아니라 국회에 돌아와 국감에 임하는 게 국민을 위한 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위원장은 "일부 새누리당 의원들이 진심으로 국감을 하고 싶어 한다"며 "상임위원장도 국감을 하고 싶어하고 중진은 물론 초선 의원들도 국감을 원해서 오늘은 어느 정도로 새누리당에서 협력을 받을 수 있을까 바로미터가 될 것 같다"고 여당 상임위원장들의 대오이탈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박 위원장은 "저렇게 양당이 극단적으로 대립을 하다 보니 현재로선 어떤 조정안을 내기가 난감하다"며 "그래서 저희 당은 오늘은 냉각기를 갖고 한 번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국감은 야당이 상임위원장인 곳은 계속 하고 여당이 상임위원장인 곳은 사회권을 이양하더라도 (여당 쪽이) 응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앉아 있다가 철수하는 방법을 택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시한까지 못박은 미르재단…의심받는 '자발적 출연' 교문위 국감…'최순실 딸 특혜 의혹' 이화여대 도마 최순실 딸 관련 논란…'황제승마' 의혹에 다시 눈길 '학사경고' 받은 딸…최순실, 지도교수까지 바꿨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