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신입도 명퇴 대상 될 정도로 경제 절박"

입력 2015-12-17 09: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무성 "신입도 명퇴 대상 될 정도로 경제 절박"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7일 "지금 입사 1~2년차인 20대 신입사원을 포함해 모든 직원을 희망 퇴직 대상으로 삼는 등 절박함을 드러내고 있다"며 두산인프라코어의 신입 명퇴 논란을 빗대 재계전반의 '불황'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조선, 중공업 부문 대기업들이 경영실적 악화에 따른 대규모 인원감축에 나서고 있어 연말 산업현장 분위기가 어둡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소기업들은 더욱 열악한 상황임을 알 수 있다"며 "여기에 일할 기회조차 찾기 힘든 취업준비생의 좌절과 눈물은 더 깊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적극 도와줘야 할 국회는 야당의 비협조로 공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서비스산업발전법, 기업활력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과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 등은 논의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야당을 비판했다.

그는 "야당은 당내 갈등과 관련해서 사즉생의 각오로 난국을 돌파하겠다고 했는데, 지금 사즉생의 각오로 나서야 할 것은 집안 싸움이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민생과 경제를 구하라는 국민의 목소리에 응답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두산인프라 희망퇴직 논란…거부자들에 '압박' 의혹도 박용만 두산 회장 "신입사원 희망퇴직시키지 않을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