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정기국회 보이콧"…민주당 "언론탄압 주장은 억지"

입력 2017-09-02 20:11 수정 2017-09-02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MBC에 대한 노동부의 부당 노동 행위 조사 문제가 정치권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김장겸 사장에게 체포 영장이 발부된 것에 반발해 정기 국회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언론 탄압"이라는 게 한국당의 입장인데 민주당은 "국정농단 세력다운 결정"이라고 비난했고, 다른 야 3당도 한국당의 결정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먼저 윤영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언론노조가 강성 귀족 노조의 대표라고 주장했습니다.

'공영방송'이 아닌 이른바 '노영방송'으로 만들어 정권의 나팔수로 삼는 게 사건의 본질이라는 겁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표 : 정기국회에서 나라 전체가 좌편향 노조의 나라로 가는 것은, 강성귀족노조의 나라로 가는 것은 우리가 막아야 한다…]

오늘(2일) 오후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MBC가 정상화 될 때까지 정기국회 일정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언론 파괴에 대해서 모든 의원들이 공분을 했습니다. 자유민주주의를 파괴하는 행동이라고 하는 데 공감하고…]

청와대와 대검찰청, 고용노동부와 방통위 등을 항의방문하고 인사청문회도 불참할 방침입니다.

4일로 예정됐던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도 또다시 미뤄지게 됐습니다.

민주당은 국회를 마비시키는 것은 "범죄자를 비호하는 꼴"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김효은/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 방송 파괴 음모를 온몸으로 막겠다는데 과거 집권 여당 때 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은 왜 막지 못했습니까.]

김 사장에 대해 체포영장을 청구한 건 노동부의 조사에 특별한 사유 없이 응하지 않았기 때문이고, 법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영장을 발부한 것을 두고 언론 탄압이라는 건 억지 주장이라는 입장입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등 야 3당도 "정당성이 없다"며 한국당의 보이콧 결정을 비난하고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관련기사

'노동부 소환 불응' 김장겸 MBC 사장에 체포영장 발부 KBS·MBC 총파업 앞두고…'방송의 날' 기념식, 대거 불참 "'군 댓글공작 청와대에 보고' 특종, KBS 국장단이 막아" MBC·KBS 파업 선언…여 "공공성 회복 계기 VS 야 "잔인한 정치보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