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정은 생모 공개] 고영희-이설주 닮았다? 스타일 전격 비교

입력 2013-12-20 19:30 수정 2013-12-20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어머니와 비슷한 모습에 '끌림'이 있었던 것일까.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생모 고영희의 우상화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JTBC '뉴스콘서트'에서 공개된 이 영상 속 고영희는 준수한 외모에 패션감각 또한 뛰어났다. 자연히 김정은의 아내 이설주와도 비교가 됐다.

이영종 중앙일보 기자는 "고영희가 젊었을 때는 야위었는데, 나이가 들며 살이 좀 올랐다. 이설주는 젊기 때문에 발랄하고 자유분방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며 영상 속 고영희와 비교했다.

이영종 기자는 이어 "고영희는 나이가 있어 푸근한 맛이 있고, 온화한 어머니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했다"고 분석한 반면 이설주에 대해서는 "젊기 때문에 발랄하고 자유분방 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원래 젊었을 때부터 약간 통통했다"고 특징을 전했다.

특히 "이설주의 외모 역시 고영희, 김정숙 등과 비슷하게 닮았다. 동양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고, 그외 김정은이 좋아한 여성들을 보면 비슷한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김정은 생모 공개] 고영희 육성 공개…애교 가득한 목소리 [김정은 생모 공개] 김정일, 고영희 탈의실에 카메라 설치까지 [김정은 생모 공개] 고영희, 김정일 옆에서 주머니에 손 넣고… [김정은 생모 공개] 김정은 어린 시절 모습 공개 '귀여운 꼬마' [김정은 생모 공개] 고영희-이설주 닮았다? 스타일 전격 비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