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천지 피해자들 "간부들 수십억 비자금"…강제수사 촉구

입력 2020-03-05 21:00 수정 2023-05-19 23:26

고발장은 청와대로…"검찰, 수사의지 없어 보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고발장은 청와대로…"검찰, 수사의지 없어 보여"

 
[앵커]

월급 200만 원을 받는 신천지 간부들이 시가 60억 원의 땅을 샀다, 신천지 피해자 연대의 주장입니다. 이들은 이만희 총회장과 간부 두 명을 추가로 고발했는데 검찰이 수사할 의지가 없다고도 주장했습니다.

홍지용 기자입니다.

[기자]

[신천지 교주 이만희를 구속하라. 신천지를 해체하라.]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가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대검찰청에 고발장을 낸 지 일주일 만입니다.

피해자연대는 이만희 총회장과 신천지 고위 간부 2명을 횡령 혐의로 추가로 고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천지 간부들이 헌금을 개인 계좌로 챙겨 수십억 원의 비자금을 만들었다며, 관련 증언을 확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월급 200만 원을 받는 신천지 간부들이 시가 60억 원의 땅을 살 수 없다며, 헌금을 빼돌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각종 의혹을 밝히고 교인 명단의 진위를 가려내기 위해 검찰이 압수수색에 나서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신강식/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대표 : 코로나 초기부터 신천지에 속아오면서 신천지의 자발적 협조를 기대하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판단으로 보입니다.]

피해자연대는 신천지에 대한 추가 고발장을 검찰이 아닌 청와대 민원실에 냈습니다.

경찰이 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이 이를 반려하는 등 수사 의지가 없어 보인다는 게 이유라고 한 참석자는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