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번엔 "집단 장염"…맥도날드, 불고기버거 판매 중단

입력 2017-09-02 20:49 수정 2017-09-02 20: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달 전 5살 아이가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큰 문제가 됐었죠. 이번에는 전북 전주에서 초등학생들이 같은 햄버거를 먹고 집단 장염에 걸렸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맥도날드는 이 햄버거 판매를 중단했고, 정부도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전북 전주에 있는 맥도날드 매장입니다.

지난 달 25일 저녁 6시쯤 같은 교회를 다니는 교사와 초등학생 등 모두 14명이 이 곳에서 햄버거를 사먹었습니다.

그런데 이중 초등학생 7명과 교사 1명 등 8명이 복통과 설사, 고열 증세를 보였고 병원에서 장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불고기 버거를 먹었습니다.

맥도날드는 불고기 버거의 판매를 중단했고, 식약처도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관계자 : 선제적인 차원에서 저희가 잠정적으로 판매중단을 한 거고요. 저희도 조사 결과는 조금 지켜보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지난 7월에도 5살 여자 어린이가 같은 버거를 먹고 신장 등이 망가지는 용혈성요독증후군에 걸렸다고 주장하며 맥도날드 한국지사를 검찰에 고소한 바 있습니다.

이후 한국 소비자원 조사에서 맥도날드 불고기버거에서 기준치의 3배가 넘는 식중독균이 검출되기도 했습니다.

정부와 맥도날드 모두 관리감독을 철저하게 하겠다고 밝혔지만 유사한 사례가 또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불안도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맥도날드 햄버거 또 논란…'어린이 집단 장염' 주장 제기 맥도날드에 CCTV 요청했더니…5분짜리 카운터 영상 제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에도 '살인죄'…검찰 구형량 주목 맥도날드 햄버거서 식중독 유발 황색포도상구균 3배 초과 검출 '증거 보전' 결정에…맥도날드, 5분짜리 계산대 CCTV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