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국도 '로드 레이지' 골치…여성 운전자에게 '주먹질'

입력 2015-05-06 22: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국의 여성 운전자가 도로 한복판에서 한 남성에게 폭행을 당하는 영상이 인터넷을 달궜습니다. 운전하다 분을 참지 못해서 일어나는 사고, 이른바 '로드레이지'는 운전자 숫자가 급증한 중국에서도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습니다.

이현 기자입니다.

[기자]

한 남성이 차도 한복판에 멈춰선 빨간색 승용차에 달려들더니 여성 운전자를 끌어내 때리기 시작합니다.

발길질까지 서슴지 않습니다.

이 여성이 몰던 차량이 앞서가며 여러 차례 차선 변경을 하자 화를 참지 못하고 폭행을 가한 겁니다.

이 남성은 경찰에 체포됐고, 여성은 갈비뼈 등을 다쳐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같은 날 윈난성 쿤밍에선 끼어들기 시비 끝에 벤츠 차량이 후진하며 노인 운전자를 친 뒤 달아나는 사건도 벌어졌습니다.

지난 3월엔 갑작스러운 끼어들기에 분노한 운전자가 속도를 올려 옆 차를 밀어내려다 그 차의 보닛에 올라앉는 사고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청두 등 중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이처럼 운전 중 화를 참지 못해 벌어지는 이른바 '로드 레이지' 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1949년 건국 이래 운전자가 1억명을 넘기까지 54년이 걸렸는데, 이후 그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11년 만에 세 배인 3억명을 넘어섰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운전자가 많은 나라가 된 겁니다.

개중엔 뇌물을 주고 허투루 면허를 따는 사람도 있는 데다, 교통 에티켓에 대한 교육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로드 레이지 사고가 빈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경찰, '보복 운전' 처벌 강화…모호했던 개념도 정리 욱해서 보복운전?…피해 없어도 처벌받고 면허취소까지 베이징 터널에서 슈퍼카끼리 '쾅'…신원 미공개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