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우택 "방통위 결정 따라 국감 중단여부 결정"…보이콧 시사

입력 2017-10-26 11: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유한국당은 26일 방송통신위원회가 KBS 이사 및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이사 선임을 위한 수순을 밟고 있다고 주장하며 국정감사 보이콧 가능성을 시사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의원 10여명은 이날 정부 과천청사에 위치한 방송통신위원회를 찾아 "방통위가 KBS 및 방문진 보궐이사를 선임해서는 안된다"고 항의했다.

하지만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이날 방통위 전체회의를 예정대로 개최했고, 한국당 의원들은 회의장 앞으로 이동해 방통위 전체회의의 즉각 중단 또는 한국당의 회의 참관을 요구하며 갈등을 빚었다.

정 원내대표는 "방통위 결정에 따라서 국회 의사일정 전체를 중단할지 말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발언은 방통위가 한국당의 강력한 항의에도 KBS 이사 1명, 방문진 이사 2명에 대한 선임을 강행할 경우 국정감사 일정 등을 보이콧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홍문표 사무총장은 "이효성 방통위원장의 말 한마디가 국감을 중단하느냐, 계속하느냐를 결정할 것"이라며 방통위의 회의 중단을 압박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당 최고위 '박근혜 출당' 예상밖 찬반 팽팽…제동 걸릴수도 국감 중반전 평가…"적폐청산 이슈화" vs "정치보복 쟁점화" 한국당 '출당' 갈등, 결국 표 대결로 가나…홍준표 위협 한국당 '친박 청산' 작업 후폭풍…조직적 반발 움직임 뭉치는 친박계…자유한국당, '출당' 표 대결로 가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