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선암여고 탐정단' 미디어 셀러 열풍…원작 판매 10배 상승!

입력 2015-01-18 16: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선암여고 탐정단' 미디어 셀러 열풍…원작 판매 10배 상승!


JTBC 청춘 학원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극본 신광호/연출 여운혁/제작 웰메이드 예당, 재미난 프로젝트)의 원작 소설이 미디어 셀러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은 한국 추리 소설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박하익 작가의 소설 '선암여고 탐정단: 방과 후의 미스터리'(제 1권)을 각색한 작품. 드라마 방영 이후 원작 소설 판매 수치가 열 배 이상 뛰어올라 1, 2권을 합산한 누적 판매 부수가 약 20,000부에 달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KBS '성균관 스캔들', MBC '해를 품은 달', tvN '미생' 등의 원작들이 드라마 방영 후, 판매부수가 급증하는 미디어 셀러 열풍과 걸그룹 EXID의 음원 '위아래'가 역주행 기록을 세우며 음악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일어난 현상으로 흥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출간 직후부터 드라마가 방영 중인 현재까지 각 권 모두 청소년 소설 분야 베스트셀러에 순위에 오른 소설 '선암여고 탐정단'은 여러 해외 출판사로부터 판권 구매를 위한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드라마의 영향력으로 신규 독자층이 유입돼 방송일 다음 날엔 판매 수치가 더 높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이에 여운혁 감독만의 유니크한 연출력, 그리고 배우들의 높은 캐릭터 흡수력을 통해 원작이 지닌 매력과 깊이를 심도 있게 그려낸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에도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10대들의 시선으로 현 한국 교육에 뿌리 깊이 자리한 무거운 문제들을 향해 따가운 일침을 가하고 있는 JTBC '선암여고 탐정단'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웰메이드 예당 / 재미난 프로젝트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선암여고 탐정단' 혜리 팬들, 밥차 지원 사격! 파이팅 UP! '선암여고 탐정단' 안방극장 쥐락펴락하는 밀당의 고수! '선암여고 탐정단' 진지희, 천재 키보디스트로 완벽 변신 '선암여고 탐정단' 셜록 소녀들, 경찰서 강제연행 '충격' '선암여고 탐정단' 혜리, 핸드폰 저장 필수 아이컨텍 5종세트 '선암여고 탐정단' 강민아-장기용-혜리, 삼각 로맨스 점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