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변호인 만난 정유라 "엄마 보고싶다…면회 계획 있어"

입력 2017-06-03 20:54 수정 2017-06-03 23: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3일) 새벽에 풀려난 정유라씨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최순실씨 소유 건물로 가서 머물고 있습니다. 이에 앞서서는 본인과 최순실씨 변호를 맡은 이경재 변호사를 만나서 면담했습니다.

임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정씨가 검찰에서 풀려난 뒤 곧바로 향한 곳은 서울 신사동에 있는 최순실씨 소유의 미승빌딩입니다.

최씨가 지난 2003년부터 10여 년 동안 가족들과 거주해온 건물입니다.

독일 도피 직전까지 이 건물 2층에서 측근 고영태씨와 함께 펜싱클럽 사업을 추진했던 곳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시가 200억원대에 달하는 이 건물은 지난달 법원이 최씨의 범죄수익 환수를 위해 처분을 금지한 상태입니다.

오늘(3일) 오전 11시쯤 이 건물을 빠져나온 정유라씨는 자신과 어머니인 최씨 변호를 맡은 이경재 변호사의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그곳에서 2시간 30분정도 머문 뒤 다시 미승빌딩으로 돌아왔습니다.

이 변호사 사무실 관계자와 함께 돌아온 정씨는 구체적인 면담 내용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아무런 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어머니와 두살 배기 아들에 대한 질문엔 짧은 대답으로 응했습니다.

[정유라 : (어머니 면회할 계획 있으세요?) 네 있습니다. 보고싶죠 당연히 저희 엄마인데 (아이는 언제쯤?) 최대한 빨리 데려올 예정입니다.]

정씨는 당분간 외출을 자제하며 변호사들과 함께 향후 검찰의 보강 수사에 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정유라 구속영장 기각…검찰 "보강수사로 재청구 검토"정유라 구속영장 기각…"다니지 않을 학교 입학해 죄송" '박근혜 구속' 결정한 강부영 판사, 정유라 영장은 기각 정유라 영장 왜 기각됐나…'난 몰라·엄마책임' 전략 통했다 구속 피한 정유라, 최순실 집에서 두문불출…검찰 반격 대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