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수면내시경 위해 마취…50대 여성 사망

입력 2016-07-05 2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수면내시경 위해 마취…50대 여성 사망

내시경 검사를 받기 위해 수면마취제를 맞은 50대 여성이 갑자기 숨져 경찰이 사망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부산 사하구의 한 병원 의료진은, 지난달 28일 병원을 찾은 이 여성에게 수면마취제인 '미다졸람' 3cc를 투약한 뒤 마취되지 않았다며, 재차 '프로포폴' 3cc를 추가로 투약했고 이 여성은 두 번째 마취제가 투약된 직후 호흡곤란 증세를 보이다 숨졌습니다.

2. 모야모야병 여대생 강도 '공채 개그맨'

뇌혈관이 좁아지는 희귀질환인 '모야모야병'을 앓던 여대생에게 강도 행각을 벌여 지난달 구속된 30대 남성이 모 방송사 공채 개그맨 출신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30살 여모 씨는 2009년 연극배우로 활동하다, 2011년 개그맨 공채시험에 합격해서 개그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해자인 19살 김모 양은 사건 직후 혼수상태에 빠졌고 아직 의식을 찾지 못했습니다.

3. 쿠바 덮친 '쌍둥이 용오름'…38명 부상

거대한 먹구름에서 만들어진 맹렬한 소용돌이가 바다로 내려와 물 폭풍을 만듭니다. 쿠바 해변에서 이른바 '쌍 용오름' 현상이 포착된 건데요. 잠시 뒤 육지로 상륙한 이 소용돌이에 30채가 넘는 가옥과 건물은 파괴되고 주민 38명이 다쳤습니다.

4. NASA 탐사선 '주노' 목성 궤도에 안착

미국의 탐사선 '주노'가 우리 시각으로, 오후 12시 54분쯤 목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주노'는 앞으로 1년 8개월 동안 목성 주변을 37번 돌면서 목성의 대기와 자기장 등을 관측하게 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맥주 1만 2000병 고속도로 위 '와르르' [뉴스브리핑] 패러글라이딩 중 추락…60대 1명 사망 [뉴스브리핑] 국정원 "PC방서 간첩 혐의 현직 목사 체포" [뉴스브리핑] 국정원 "북한, 서해조업권 중국에 팔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