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은 '총동원령'…박영선 "재건축 35층 규제 고쳐야"

입력 2021-03-23 19:54 수정 2021-03-24 09: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더불어민주당은 '조직 총동원령'을 내렸습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박원순 전 시장 때 정해놓은 재건축 35층 규제를 고치겠다고 했습니다. 도덕성 검증을 놓곤 공격과 방어가 더 거칠어졌습니다.

황예린 기자입니다.

[기자]

박영선 후보는 시장이 되면 재건축 규제를 완화할 수 있단 뜻을 밝혔습니다.

[박영선/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 35층을 일률적으로 규제하는 것, 저는 이것은 조금 고쳐야 된다. 남산과 거리가 많이 떨어져 있는 지역들은 35층을 해제해줘도…]

박원순 전 시장이 정해놓은 한강변 재건축 규제를 풀 수 있단 겁니다.

LH투기의혹 악재로 인한 선거 초반 지지율 열세를 부동산 정책으로 돌파하려는 걸로 보입니다.

더불어 도덕적 검증의 방어와 공격, 양쪽 모두에서도 수위를 높였습니다.

우선 남편의 일본 집 소유를 비판한 국민의힘 의원들을 고소했습니다.

중기벤처부 장관 청문회 때 이미 밝힌 내용을, 알면서도 의혹으로 키웠단 주장입니다.

다만 지난달 이 집을 처분했다는 해명과는 달리 여전히 등기가 박 후보 남편 소유란 지적도 나온 상황.

이에 대해 박 후보 캠프 측은 "잔금 처리가 남았다"고 추가 해명을 한 상태입니다.

반면 박 후보는 야권 단일후보가 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를 향해선 내곡동 처가 땅과 관련해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박영선/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 시장이 모르고 그린벨트를 풀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린벨트를 푸는 문제는 청와대까지 보고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시장이 이걸 모를 수가 있겠습니까.]

민주당도 노무현 정부 환경부가 이 지역 개발에 부정적이었단 자료를 추가로 공개하면서 날을 세웠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은 지지자들을 상대로 서울과 부산의 지인을 찾아 투표를 하게 해달라며 '지인찾기센터' 운영을 본격화했습니다.

선거 초반 지지율 열세를 조직력으로 만회하겠다는 겁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델리민주')

관련기사

'박영선표' 청년 공약…"국회를 청년과 시민 품으로" '야권 단일화 전쟁' 오세훈 웃었다…"안철수, 손 잡아달라" 안철수 "원칙 있게 졌다고 생각…오세훈 축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