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4대 그룹 총수들 청와대 초청…'오뚜기'도 포함 눈길

입력 2017-07-23 2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주에 기업인들과 만나기로 했습니다. 국내 재계순위 14대 그룹의 오너들이 청와대로 초청됐는데 중견기업에서는 유일하게 오뚜기가 포함됐습니다. 오뚜기는 일자리 창출 모범 기업이어서 초청됐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참석 기업들은 삼성과 현대차, SK, LG 등 국내 재계순위 14대 그룹입니다.

중견기업에서는 오뚜기도 참석합니다.

정부 측에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공정거래위원장, 금융위원장 등이 나옵니다.

청와대는 참석자들을 2개 그룹으로 나누어 오는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에 걸쳐 간담회를 갖습니다.

밀도있는 대화가 오갈 수 있도록 참석 그룹을 둘로 쪼갠 겁니다.

[박수현/청와대 대변인 : 과거의 형식적인 대통령과의 대화 방식에서 탈피하여 진솔하고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한 형태로 진행될 계획이며…]

눈길을 끄는 것은 중견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참석하는 오뚜기입니다.

기업 규모면에서는 삼성과 현대차그룹 등 14대 그룹과 격차가 크지만 일자리 창출 우수 중견기업 자격입니다.

오뚜기는 3000명이 넘는 직원 중 비정규직은 30여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상속세를 성실 납부한 데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청와대는 간담회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잘 한 기업엔 격려를, 부족한 기업엔 당부를 한다는 계획인데, 오뚜기는 첫날 잘 한 기업에 포함됩니다.

청와대는 향후 노동계와 중소기업, 그리고 소상공인 등과의 간담회도 열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추경안 국회 통과…일자리 예산, 어떤 '자리' 만들까? 문재인 정부, '증세' 2라운드…여당 '필요'·야당 '반대'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 팔 걷은 정부…어떻게 진행되나 일자리 늘려 소득주도 성장 견인…"휴식 있는 삶"으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