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전병헌 측근, 직책도 없이 협회 카드로 '1억 유흥비'

입력 2017-11-14 07:40

협회 운영·후원금 사용에도 관여
협회 직원들 '공천탈락 항의집회'에 동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협회 운영·후원금 사용에도 관여
협회 직원들 '공천탈락 항의집회'에 동원

[앵커]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의 전 보좌진들이 지난주 구속이 됐고, 전병헌 수석도 관여가 돼 있는지 현재 검찰이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 비서관인 윤모 씨가 전병헌 수석이 회장을 맡았던 협회의 법인카드로 1억 원의 유흥비를 쓴 것으로 검찰이 파악을 했는데요. 또 전 수석이 공천에서 탈락한 것에 항의하는 집회에 협회 직원들도 동원이 됐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민용 기자입니다.

[기자]

사정당국에 따르면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의 비서관 출신 윤모 씨가 e스포츠협회 법인카드로 1억 원을 사용한 정황을 검찰이 포착했습니다.

이 돈은 대부분 유흥주점 등에서 사용된 걸로 파악됐는데, 검찰은 윤 씨가 e스포츠협회에서 직책도 없이 거액을 사용한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윤 씨가 법인카드 사용 외에 협회 운영과 후원금 사용에 관여한 정황도 드러나면서 e스포츠협회 회장이던 전 수석이 이를 묵인하거나 용인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윤 씨는 또 전 수석이 지난해 3월, 20대 총선 공천에서 탈락하자 협회 사무총장 조모 씨와 사업국장 박모 씨 등 직원들을 항의 집회에 동원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 수석이 윤 씨를 통해 협회를 사유화했다는 의혹이 제기됩니다.

하지만 전 수석은 일부 보좌진의 일탈로 선을 그으며 본인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가짜 계약서 확인 없이 전병헌 측근에 1억 준 e스포츠협 [단독] 재승인 문제 삼던 전병헌 측, 후원 약속에 '돌연 중단' 롯데 후원금 어디로 흘러갔나…전병헌 측근 등 영장 청구 '뇌물 요구' 전병헌 전 보좌진, 횡령 등 일부 혐의 인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