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진호 해명 "'일베' 가본 적 없다"…'찌릉찌릉' 무슨 뜻?

입력 2014-01-08 11:48 수정 2014-01-08 1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진호 해명 "'일베' 가본 적 없다"…'찌릉찌릉' 무슨 뜻?


'홍진호 해명'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가 자신을 둘러싼 '일베설'에 대해 해명했다.

홍진호는 8일 자신의 트위터에 '그저 황당해서 딱 정리해드린다. '일베'(일간베스트 저장소) 잘 몰랐는데 다시 아는 사람한테 물어봐서 대충 들었다. 한번도 가본 적 없다. 오해라도 그런 곳이랑 연관되면 불쾌하다. 앞으로 표준어만 쓰겠다. 그런 곳에 1g의 관심도 시간도 아깝다. 이제부턴 모두 신경 끝'이라고 남겼다.

홍진호는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영화 '변호인'을 본 소감으로 "'변호인' 보고 왔다. 추천들이 많았던 만큼 재미도 있었고 몰입도 잘한 듯. 다만 영화 주제가 그러하듯 조금 씁쓸찌릉찌릉하는 것만 빼면"이라고 밝혔다.

여기서 전라도를 비하할 때 쓰이는 '찌릉찌릉'이라는 단어가 문제가 됐다. 일베에서 전라도를 비하하는 용어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홍진호의 해명에 네티즌들은 "홍진호 해명, 어디서 한 번 들어본 얘기 쓴듯?" "홍진호 해명, 일베가 문제구나 문제" "홍진호 해명, 와닿지 않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씨엘 탑, 래퍼끼리 모여 찰칵…"카리스마 작렬!" 유아인 김희애, JTBC '밀회'로 19살차 격정 로맨스 주먹이 운다 송가연, 미녀파이터 경기영상 보니…'감탄' 장수원 과거여친 "여배우 S양, 최근 카페서 마주쳤는데…" 정형돈, 용준형 어머니와 이웃사촌…"품격있는 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