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세상이 변하고 있다는 것, 디즈니 캐릭터로 알 수 있어"

입력 2019-09-28 16:33

방송: 9월 29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9월 29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1열' "세상이 변하고 있다는 것, 디즈니 캐릭터로 알 수 있어"

디즈니 속 캐릭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29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은 디즈니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실사 영화로 다시 화제가 된 '알라딘'과 '라이온킹'을 다룬다. 이에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한창완 교수와 배순탁 작가, 변영주 감독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 녹화에서 변영주 감독은 '알라딘'의 모티브가 된 '천일야화'에 대해 "실사 '알라딘'을 이야기할 때 '자스민 공주'가 능동적으로 변했다고 하는데 사실 '천일야화'를 보면 이미 예전부터 능동적이고 현명한 여성이었다는 걸 알 수 있다"고 언급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한창완 교수는 "디즈니는 시기와 시대에 맞춰 여성 캐릭터를 잘 변형시켜 왔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디즈니 공주들의 변화를 보면 점점 여성의 목소리가 커지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분석했고 MC 윤종신 역시 "세상이 변하고 있다는 증거 같다"라며 공감을 표했다.

한편 변영주 감독은 '알라딘' 엔딩에 대해 "왜 알라딘은 자스민과 술탄에게 각각 3개의 소원을 빌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았을까? 그들도 빌고 싶은 소원이 얼마나 많았겠냐. 이 영화의 교훈은 '극적인 상황에서 냉정해져야 한다'는 것이다"라며 뜻밖의(?) 교훈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도연은 오랜만에 함께한 변영주 감독을 향해 "'이야기 언니' 같다. 계속 이야기 해주세요"라며 애정을 표했다.

디즈니의 명작들을 볼 수 있는 JTBC '방구석1열'은 9월 29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윤종신 "'코코' OST 녹음 당시, 디즈니 편곡에 놀라" '방구석1열' 디즈니 특집…'알라딘'의 '지니' 탄생 비하인드 '방구석1열' 최영환 촬영감독, '도둑들' 촬영에 얽힌 비화 공개 '방구석1열' 정일성 촬영감독 "임권택 감독과 30년 넘게 함께한 비결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