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최영환 촬영감독, '도둑들' 촬영에 얽힌 비화 공개

입력 2019-09-21 17:30

방송: 9월 22일(일) 오전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9월 22일(일) 오전 10시 40분

'방구석1열' 최영환 촬영감독, '도둑들' 촬영에 얽힌 비화 공개

최영환 촬영감독이 '도둑들' 촬영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22일(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 촬영감독 특집 편에는 정일성 촬영감독과 최영환 촬영감독이 특별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이에 정일성 촬영감독의 미학이 정점을 찍은 영화 '만다라'와 최영환 촬영감독의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이는 영화 '도둑들'을 다룬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민규동 감독은 최영환 촬영감독에 대해 "'도둑들'을 비롯해 '베테랑' '국제시장' '베를린' 등 흥행에 성공한 작품들의 촬영을 맡았고, 수많은 영화제에서 촬영상을 휩쓸었다"라고 소개했다. 정일성 촬영감독은 "'도둑들'을 보며 최영환 촬영감독의 유연함, 순발력에 감탄했다. 노력으로만 되는 것이 아닌 타고난 감각이 있는 것 같다"라며 극찬했다.

MC 장성규가 "장르물을 많이 했는데, 실제로 장르물을 선호하는지?"에 대해 질문하자 최영환 촬영감독은 "장르물을 많이 찍다보니 비슷한 시나리오들이 많이 들어온다. 멜로영화가 너무 하고 싶은데 멜로 영화 시나리오가 잘 안 들어온다. 사실 '도둑들'은 액션영화지만 멜로라고 생각하고 촬영한 영화다. 특히 영화에서 배신과 사랑이 절묘하게 어우러졌던 '홍콩 아지트 계단 신'은 모든 배우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굉장히 공들여 촬영했다. 하지만 아무도 모를 것 같다"라며 가장 애정하는 장면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최영환 촬영감독은 '도둑들' 캐스팅에 대해 "'도둑들'에는 이례적으로 주연 배우만 10명이다. 첫 미팅 때 10명의 대 배우들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래서 공평(?)하게 '김해숙 선배님한테만 집중하자'라고 다짐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영화를 예술로 승화시킨 '만다라'의 정일성 촬영감독, '도둑들'의 최영환 촬영감독과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9월 22일(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정일성 촬영감독 "임권택 감독과 30년 넘게 함께한 비결은…" '방구석1열' 촬영감독 특집! '만다라' 정일성-'도둑들' 최영환 출연 '방구석1열' 배우 박정민 "파수꾼' 이제훈과 첫 만남, 압도적이었다" '방구석1열' 주성철 편집장 "차승원 코미디 연기가 웃긴 이유는…" '방구석1열' 천재의 인생, 앨런 튜링과 스티즈 잡스의 관계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