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교육청, 하나고 고발…성적 조작·학교폭력 은폐 혐의

입력 2015-11-15 20:32

자사고 지정 취소도 검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사고 지정 취소도 검토

[앵커]

서울시 교육청이 유명 자립형 사립고인 하나고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입학시험 성적을 조작하고 전직 청와대 고위인사 자녀의 학교 폭력을 은폐하고 교사 채용 비리까지 밝혀진 문제만 24건에 달합니다.

이상화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하나고등학교에 대한 특별감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입학 성적 조작, 학교 폭력 은폐 등 총 24건의 지적사항이 나왔습니다.

교육청에 따르면 하나고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신입생 입학전형에서 명확한 근거 없이 일부 학생들에게만 보정 점수를 줬습니다.

그 결과 탈락 순위 남학생이 합격하는 등 매년 평균 30명씩 총 90명의 순위가 뒤바뀐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전직 청와대 고위 관료 자녀의 학교 폭력 은폐 정황도 나왔습니다.

2011년 일어났던 이 사건은 학교폭력자치위원회도 열리지 않고 종결 처리됐습니다.

교사 채용 비리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정교사를 뽑으면서 공개채용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겁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 학교 측에 시정 명령하고 교장과 교감, 행정실장을 파면 요구했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은 관련자 21명을 징계 조치하고, 하나고 관계자를 내일(16일) 검찰 고발하는데 이어 조사 결과에 따라 자사고 지정 취소까지도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서울시교육청, 입학 성적조작 '하나고' 관계자 검찰 고발 하나고 학교폭력 은폐?…가해자는 MB정부 인사 자녀 "남학생 더 뽑으려고…" 하나고, 입시성적 '조작'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