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우택 "문 대통령 상황인식 하나도 안 바뀌어"

입력 2017-07-13 15:34

"안철수 사과 기자회견 애매모호…무슨 책임 진다는 건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사과 기자회견 애매모호…무슨 책임 진다는 건가"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5부요인 오찬에서 '국회가 그대로 멈춰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인식이 하나도 바뀐 게 없는 분은 문 대통령"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송영무 국방장관 후보와 조대엽 노동장관 후보자에 대해 청문회에서 수없이 제기된 문제를 들으셨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연평해전 무공훈장까지 받았던 송 후보자는 연평해전 추모일에는 군 골프장을 찾았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의 위장전입 축소 발표 의혹에 대해서도 "청와대가 횟수는 세 번이지만 실질적 내용은 한 번이라고 말장난을 하고 있다"면서 "요새 청와대가 어깨에 힘이 들어가서 이렇게 말장난을 해도 국민을 이해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 대통령은 '보은·나홀로·코드' 보나코 인사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대통령이 협치정신을 강조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주길 강력히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이날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서 전날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제보조작 사건을 사과한 기자회견에 대해 '애매모호한 기자회견'이라고 깎아내렸다.

정 원내대표는 "그분(안철수 전 대표)의 특성이 원래 애매모호한 성격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했지만 기자회견이 애매모호했다"며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게 없다'는 표현으로 기자회견을 바라봤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안 전 대표가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지겠다고 했는데 실질적으로 뭘 한다는 것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문준용씨의 특혜 채용이 이 사건의 본질이고, 제보조작 사건은 곁가지"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베일에 싸인 '국정원 자료'…규명에 한계 있던 의혹들 박근혜, 잇단 재판 불출석…김상조, 이재용 재판 출격 통제불능 정유라…'살모사 증언', 뇌물죄 재판 변수로 국정농단 사건 연장선…면세점 비리, 특수1부에 배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