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회 3개 상임위서 국감…근로시간 단축·최저임금 쟁점

입력 2017-10-18 13: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는 18일 환경노동위원회를 비롯해 3개 상임위원회에서 피감기관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중앙노동위원회와 최저임금위원회 등을 대상으로 한 환노위 국감에서는 1주일 최장 근로 가능 시간을 현재 69시간에서 52시간으로 줄이도록 한 근로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이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장시간 노동과 과로를 당연시하는 사회를 더는 지속할 수 없다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방침인 만큼, 여당은 근로시간을 단축해야 한다고 주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야당은 근로시간을 줄이면 기업이 대체 인력을 추가 고용해야 하는 등 비용 부담이 줄 충격도 고려해야 한다고 팽팽히 맞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최저임금 인상을 두고도 여야 간 공방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외교통일위원회는 주네팔대사관, 주크로아티아대사관 등을 상대로 감사를 진행하고, 국방위원회는 미사일사령부와 육군항공작전사령부를 잇달아 현장점검 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검찰총장도 '제한없이' 적폐 수사…"길게 끌지 않겠다" "두 수석이 '7시간' 조사 막으려 펄펄"…세월호 외압 폭로 우리은행, 'VIP 고객 자녀' 특혜 채용 정황…문건 공개 검찰총장도 'MB 수사 가능성' 언급…"증거 외면 어렵다" "박근혜 청와대 두 수석이 '세월호 7시간' 조사 막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