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현영희·현기환에 탈당 권유

입력 2012-08-03 18:06

非朴 황우여 사퇴 요구에 "사퇴보다 사태수습이 먼저
"현영희 탈당시 의원직 상실..경선후보 참석 연석회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非朴 황우여 사퇴 요구에 "사퇴보다 사태수습이 먼저
"현영희 탈당시 의원직 상실..경선후보 참석 연석회의


새누리, 현영희·현기환에 탈당 권유

새누리당은 3일 '4·11 총선'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 당사자인 현영희 의원과 현기환 전 의원에게 탈당 권유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2차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영우 대변인이 전했다.

이 같은 조치는 당 지도부가 오전에 열린 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윤리위 차원의 진상조사, 검찰의 철저한 수사 촉구 등의 수습책을 제시한 데 대해 당 안팎에서 "미흡하다"는 비판과 지적이 제기된 직후 나온 것이다.

김 대변인은 탈당권유 배경에 대해 "검찰이 보다 철저하고 신속한 조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례대표인 현영희 의원의 경우 탈당을 하게 되면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

당 지도부는 또 비박(非朴·비박근혜) 주자들이 황우여 대표의 사퇴를 요구한 데 대해선 "사퇴보다는 사태수습이 먼저"라며 사실상 `사퇴불가' 입장을 정리했다.

당 지도부는 아울러 사태 수습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모든 경선후보가 참석하는 연석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

연석회의 참석대상은 황우여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단과 김수한 경선관리위원장,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한 경선주자 5인이다.

새누리당은 이와 함께 쇄신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한 것에 대해 최고지도부가 국민에게 죄송하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김 대변인은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새누리 비박주자들 "공천조사 필요…경선 일정 미뤄야" 김종인 "경선 연기 있을 수 없는 일" 공천헌금 파문 현기환 "오늘중 검찰 자진출두" '공천헌금' 검찰수사 어디까지 확대될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