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코인 얻기 위한 질문배틀! '코인왕' 누구?

입력 2018-05-23 18:09

방송: 5월 23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5월 23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코인 얻기 위한 질문배틀! '코인왕' 누구?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코인을 얻기 위한 '질문 경쟁'이 벌어졌다.

23일(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국내 최고의 정보 보안 전문가인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가 '블록체인, 신세계인가? 신기루인가?'라는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김승주 교수는 비트코인과 비슷하게 생긴 실물 코인을 들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좋은 질문을 한 학생에게 코인을 주겠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학생들은 저마다 코인을 얻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 오상진은 비트코인에 관련된 전문용어를 자랑하며 '코인왕'을 노렸다. 홍진경은 다른 학생의 질문에 자신의 질문을 끼워 넣는 '숟가락 얹기' 전술을 사용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김승주 교수는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펼쳐진 채굴 전쟁 못지 않게 뜨거웠던 실제 비트코인 광풍 이야기로 학생들을 놀라게 했다. 바로 채굴꾼들의 남다른 '장비 전쟁'이 그것. 김 교수는 "고성능 PC에 이어 그래픽 카드가 빠른 연산처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자 품귀 현상이 빚어졌다"고 밝혔다. 이어 "러시아의 전문 채굴업체는 심지어 '이것'까지 구입했다"고 밝혀 '이것'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코인을 가장 많이 얻은 최고의 '질문왕'은 23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모델 한현민 "학교서 역사 수업 가장 좋아해" '차이나는 클라스' 박현모 교수가 전하는 '소환하고 싶은 군주, 세종' '차이나는 클라스' 바스티유 감옥 습격 당일, 루이16세 일기장엔?…'충격' '차이나는 클라스' 박윤덕 교수 "혁명은 끝나지 않았다" '차이나는 클라스' 정석 교수 "당신은 이 도시에서 행복한가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