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거제 크레인 충돌사고 참변 본격 수사…원인규명 착수

입력 2017-05-03 15: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거제 크레인 충돌사고 참변 본격 수사…원인규명 착수


거제 크레인 충돌사고 참변 본격 수사…원인규명 착수


경남 거제 삼성중공업 크레인 충돌사고에 대한 합동감식을 끝낸 경찰이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한 수사에 들어갔다.

이 사고를 조사 중인 경찰 수사본부는 현장감식을 마무리하고 사고 원인 규명 수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장감식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경찰, 고용노동부 등 전문 감식요원 15명이 참여했고 감식 결과는 다음 주 중에 나올 예정이다.

수사본부는 크레인 신호수와 안전관리자들이 규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아 사고가 났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사고 당일 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크레인 기사 등 12명에 대한 1차 조사 결과 진술이 서로 엇갈리는 점을 미뤄 경찰은 이같이 보고 있다.

회사 측도 "신호체계가 잘못돼 타워 크레인 붐대를 내리지 않아 골리앗 크레인이 지나가면서 충돌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수사본부는 크레인 기사, 신호수들이 사용하던 무전기도 확보해 신호 교환에 문제가 없었는지 확인하고 있다.

또 야드 내 폐쇄회로(CC)TV, 작업일지 등도 확보해 안전 규정을 제대로 지켰는지도 조사하고 있다.

수사본부 관계자는 "신고는 안됐지만 최근에도 유사한 크레인 충돌 사고가 났던 사례도 함께 챙겨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일 오후 2시52분께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에서 골리앗 크레인과 타워 크레인이 충돌하면서 무너진 크레인 붐대가 해양플랜트 제작 현장을 덮쳐 작업자 6명이 숨지고 25명이 중·경상을 입는 등 모두 31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바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미수습자 수색 진입로 추가 확보…"이제 발견할 시간" 사드 추가 반입 소식에 '긴장'…평화캠프 행렬 이어져 [단독] 한 달 전에도 '크레인 충돌'…"전쟁터 같았다" 정규직은 유급휴일인데…이유 있었던 '비정규직 참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