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건물붕괴 '용산구 탓'하는 박원순…유체이탈 화법"

입력 2018-06-06 16:32

"세월호참사 때 '청와대 컨트롤타워 아니다' 악몽 되살아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월호참사 때 '청와대 컨트롤타워 아니다' 악몽 되살아나"

안철수 "건물붕괴 '용산구 탓'하는 박원순…유체이탈 화법"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현충일인 6일 용산구 건물 붕괴 사고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후보가 유체이탈 화법을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이날 동작구 집중유세에서 박 후보의 도시재생 사업 전반을 비판하며 "용산구 4층 건물이 무너진 것을 두고 박원순 후보가 '서울시 잘못 없다. 용산구 탓'이라고 했다"고 주장한 뒤 "이는 유체이탈 화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 후보는 "큰일이 생길 때마다 반복되는 남 탓과 핑계를 보면서 세월호 참사 때 '청와대는 컨트롤 타워가 아니다'고 했던 끔찍한 악몽까지 되살아난다"고 했다.

그러면서 "노량진, 동작, 본동, 사당동, 상도동, 흑석동 등 동작구에만 재개발 구역이 25곳이나 있다. 서울 전체의 거의 8분의 1에 달한다"며 "이곳에 문제가 생기면 서울시 책임이 없다는 건가"라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또 미세먼지, 일자리, 9호선 싱크홀 사고 등 지난 7년간 서울시정에서 문제점이 발생할 때마다 박 후보는 '경기도 탓', '정부 탓', '국토부 탓'을 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집과 건물이 무너지는데 담벼락에 해바라기 벽화를 그려 넣는다고 해서 노후건물이 새 건물이 되고, 낙후지역에 해가 뜨겠는가"라며 "제가 시장이 된다면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재건축 대상 아파트 10만3천822가구에 정밀 안전조사와 실태조사를 전면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성남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벤처창업가들과 중앙보훈병원 위로 방문, 노량진 학원가 방문 등 유세를 이어갔다. 오후에는 양천구 집중유세에 나섰다.

안 후보는 현충탑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서울 수복의 정신을 계승하고 서울 개벽을 이루겠습니다"라고 적었다.

한편 안 후보는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와의 단일화 여부에 대해서는 "제가 박원순 시장을 이길 수 있는 후보"라며 자신으로 단일화해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문수·안철수 "만날 계획 없다"…단일화 여지는 남겨 여야, 현충일 맞아 조용히 선거운동…"노래·율동 안 돼" TK 재보궐도 접전…자유한국당, 위기감 속 대책 회의 김문수 "박원순 7년간 서울 퇴보…김문수식 도시부활 만들겠다" "선거자금 흐름 드러날라" 후보들 정치자금 공개 외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