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천억원의 사나이' 스테판 커리 내한 "한계에 도전하라"

입력 2017-07-27 22: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계적인 농구 스타, 스테판 커리가 처음으로 한국 팬들을 만났습니다. 커리의 몸값은 5년간 2200억원으로 '농구의 전설' 마이클 조던을 능가합니다. 오늘(27일) 커리의 한마디는 "한계에 도전하라"였습니다.

전영희 기자입니다.

'2천억원의 사나이' 스테판 커리 내한 "한계에 도전하라"
[기자]

농구는 커리의 손끝에서 스포츠를 넘어 예술이 됩니다.

상식을 뛰어 넘는 석점슛과 예측 불가능한 패스, 상대의 혼을 빼놓는 드리블까지, 자유자재로 공을 요리합니다.

미국 프로농구, NBA 최고 스타 커리가 처음으로 한국 팬들 앞에 섰습니다.

드리블은 경쾌했고, 장기인 석점슛은 쉴 새 없이 그물을 흔들었습니다.

한 팬이 던진 공이 기적처럼 림에 꽂히자 직접 농구화를 선물하며 축하했습니다.

커리는 이달 초 소속팀 골든스테이트와 5년간 2억 달러, 약 2200억 원에 계약했습니다.

'농구의 전설' 마이클 조던을 능가하는 역대 최고 금액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꽃길만 걸었던 건 아닙니다.

미국 농구계에선 상대적으로 작은 키 때문에 고교 시절엔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기댈 것은 악바리 같은 훈련 뿐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린 선수들을 만나선 사뭇 진지해졌습니다.

[스테판 커리/미국프로농구(NBA) 선수 : 재능있는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커리의 마술 같은 석점슛은 재능보다 중요한 건 땀과 노력이란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3대3 농구, 올림픽 종목 채택 후…길거리서 정식 코트로 '길거리 농구' 도쿄올림픽 정식종목으로…한국 전력은? 'NBA 챔프전' 제임스, 31득점…클리블랜드, 벼랑 끝 1승 '길거리 농구' 등 15개 종목,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 KGC인삼공사, 삼성 꺾고 프로농구 우승…MVP에 오세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