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추행 혐의' 이경실 남편 "피해자와 합의할 기회 달라"

입력 2016-04-18 17: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성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방송인 이경실씨의 남편 최모씨가 항소심에서 사실 관계를 인정했다.

최씨는 18일 서울서부지방법원 406호 법정에서 열린 1차 항소심 공판에서 "1심과 마찬가지로 사실관계를 모두 인정한다"며 "심신미약에 의한 법률 오해로 인해 양형이 부당하다고 생각해 항소심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1심에서 범행 당시 4차례 폭음으로 만취상태로 심신이 미약하다고 주장했지만 1심 재판부는 이를 인정하지 않았다.

최씨는 "아직 피해자와 합의를 하지 못했다. 한 번 더 재판의 기회를 주시면 합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선처를 바랐다.

이에 피해자 B씨측 변호인은 최씨의 진정한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B씨도 진심으로 사과한다면 합의를 고려해보겠다는 입장이다"며 "하지만 최씨에게 그런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B씨가 마치 돈을 요구하고 있는 것처럼 말하고 있다. 태도가 변하지 않는 이상 합의는 없다"고 강조했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감정이 많이 상해있는것 같다. 피고인 측에서 더 열심히 노력해야할 것 같다"며 최씨 측에게 합의할 기회를 한 번 더 주기로 결정했다.

앞서 최씨는 지난해 8월18일 오전 2시께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의 아내 B씨를 집에 데려다주겠다며 차 뒷자석에 태운 후 치마 속으로 손을 넣는 등 성추행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재판부는 지난달 1심 선고기일에서 최씨에게 징역 10개월과 40시간의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한 바 있다.

2차 공판은 다음달 19일 오후 2시30분에 열린다.

(뉴시스)

관련기사

시민 합세해 몰카범 검거…부산서 '성추행 교사' 구속 또 의대 입학한 성추행 가해자…학생회 측 성명 발표 여교사 4명 성추행…학교, 합의 유도하며 '쉬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