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MB측 "5년 집권…우리라고 아는 게 없겠나" 이전투구 몰아

입력 2018-01-19 20:36 수정 2018-01-19 20:37

'노무현 정부 폭로전' 시사하지만…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노무현 정부 폭로전' 시사하지만…

[앵커]

"5년을 집권하며 사정 기관 다 들여다 봤다. 우리라고 아는 게 없겠느냐" 검찰 수사가 정치 보복이라던 이명박 전 대통령에 이어, 그 측근들도 나섰습니다. 노무현 정부의 비리를 들고 나온 것이죠. 오늘(19일)은 김윤옥 여사가 특수활동비로 명품 가방을 샀다고 주장한 여당 의원을 김 여사가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법정 싸움에 폭로전, 갈수록 이전투구로 번지는 양상입니다. 이를 두고 알맹이 없이 군불 때기만 한다는 지적도 적지 않습니다. 본질은 수사라는 것이겠죠. 이 전 대통령 측 입장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친이계 인사인 이재오 늘푸른한국당 대표는 오늘 페이스북에 "제왕적 대통령의 공포정치와 보복정치"라며 "이게 나라냐" 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자신을 조여오는 검찰 수사를 '정치 보복'으로 규정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성명과 맥을 같이 한 겁니다.
  
다른 측근들은 한발 더 나갔습니다.

김두우 전 홍보수석은 어제 "이전투구를 한번 해보겠느냐"며 노골적으로 폭로전을 예고했고 김효재 전 정무수석은 "집권기간 동안 다 들여다 봤다"고도 했습니다.

[조해진/전 새누리당 의원 (MBC '양지열의 시선집중') : 시장, 군수만 하더라도 새로 취임하면 자기가 마음만 먹으면 직전에 뭘 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건 다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런 차원의 상식에서 이해하면 되지 않을까…]

자유한국당도 이 싸움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표 (17일) : 640만 달러를 직접 받은 사람과 가족에 대한 조사도 안 하고 있어요. (이명박) 대통령이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불명인데 보고했다는 것만으로 조사하겠다. 그건 좀 과하지 않은가…]

김대중, 노무현 정부 청와대도 국정원 특활비를 받아 썼다는 주장도 내놨지만 근거는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그제 사실상 현 정권에 대한 전면전을 선언한 이 전 대통령은 이후로는 두문불출하며 이후 상황을 보고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원세훈 자택 압수수색…자녀 아파트 자금 출처 조사 문 대통령 "정치보복 운운 분노" 직설적 언어로 MB 비판 말 아끼던 청와대, 강경대응 선회…'분노' 쏟아낸 배경은? "방미 때 달러로 1억 전달"…MB 주장 뒤집은 'MB 분신' 측근 진술에 검찰 수사 활기…올림픽 전 'MB 소환' 가시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