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영표 "이달 말까지 원구성 협상 매듭"

입력 2018-06-27 15:32 수정 2018-06-27 15:47

"野, 국회 규정·관례 따라 협력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野, 국회 규정·관례 따라 협력해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7일 "이달 말까지 국회 후반기 원 구성 협상을 매듭짓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협상 물꼬가 어렵게 트인 만큼 여야 모두 국회 정상화에 속도를 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여야 모두 최대한 빨리 원 구성을 마무리한다는 자세로 협상에 임해야 산적한 숙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서 "야당은 국회 규정과 관례에 따라 협상 타결에 협력해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전날 단행된 청와대 비서진 개편에 대해 "전임 비서관들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국정정책의 방향을 잡아줬다"고 평가하면서 "이번 개편은 정부 2년 차를 맞아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으로 이해한다"고 말했다.

KEB하나·씨티·경남은행 등 일부 시중은행의 대출금리 조작 사건과 관련해서는 "은행은 단순 실수라고 하지만 범죄에 해당한다"며 "전수조사를 해서 결과를 공개하고 엄중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홍 원내대표는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홍영표 "내일부터 원구성 협상" 김관영 "오후에라도 하자" 민주, 내달말 중앙위서 당대표 후보 3명으로 '컷오프' '정풍 대상' 지목된 안상수, 비대위 꾸린다…시작부터 우려 '개점 휴업' 국회, 이번 주 원 구성 나선다…기싸움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