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광화문집회에 확진자 최소 10명…일부 경찰 의심증상

입력 2020-08-18 20:39 수정 2020-08-18 2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사흘 전 광화문에서 열린 집회에는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이 적어도 열 명에서 많게는 마흔 명까지 다녀갔던 걸로 파악됐습니다. 집회 현장에서 체포된 사람도 확진 판정을 받아서 유치장이 폐쇄됐고 집회 현장에 투입된 일부 경찰들도 의심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공다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주말 열린 광화문 집회엔 경찰 추산으로 전국에서 만 명에 가까운 시민이 모였습니다.

방역당국은 이곳에 최소 1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걸로 보고 있습니다.

또 동선이나 휴대폰 기지국 추적 등을 통해 최대 40명까지 다녀간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랑제일교회와 관련된 사람들로 방역당국은 추가적인 감염을 우려했습니다.

광화문 집회로 인한 연쇄 감염의 파장은 서울 곳곳으로도 퍼졌습니다.

집회 현장에서 체포돼 강남경찰서 유치장에 머물던 남성도 오늘(18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호송과 유치 과정에서 남성과 접촉한 36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집회 질서 관리를 위해 투입된 6천여 명의 경찰 병력 중에도 코로나 의심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나왔습니다.

의경과 기동대원 등 6명이 검사를 받았고 이 중 4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잠복 기간과 무증상 확진자가 있을 수 있어 안심할 순 없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방역당국과 내일부터 집회 현장에 투입된 경찰들에 대해 코로나 감염 전수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전광훈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이 방역 지침을 어기고 집회에 나갔는지도 수사에 나섰습니다.

관련기사

닷새 만에 991명 감염…"이번 주 '전국 대유행' 분수령" 전광훈도 확진…2차 대유행 화약고 된 '광화문 집회' 광화문 집회 영상엔…전광훈, 인파 속 걸으며 악수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