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조만간 연락 줄 것"…'희망고문이야'

입력 2013-06-28 23: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조만간 연락 줄 것"…'희망고문이야'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설문조사 공개'

인사담당자들이 구직자에게 하는 거짓말 1위가 공개됐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최근 기업 인사담당자 1039명을 대상으로 '구직자들에게 하는 거짓말'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인사담당자들의 거짓말 1위는 '조만간 연락드리겠습니다'(76.4%)였으며, 인사담당자 4명 중 1명 (25.7%)은 구직자에게 거짓말을 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담당자들의 또 다른 거짓말로는 '실력만 있으면 얼마든지 성장 가능합니다'(23.2%), '가족 같은 분위기의 회사입니다'(21%), '능력에 따른 대우를 보장합니다'(19.5%), '스펙보다 인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15%) 등이 있었다.

한편, 인사담당자들이 구직자에게 거짓말을 하는 이유로는 '지원자에 대한 예의를 갖추기 위해서'(48.3%), '긍정적인 회사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40.8%), '지원자의 입사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서'(31.1%), '뽑고 싶지 않은 지원자라서'(18.4%)라는 응답이 나왔다.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조사 결과를 본 네티즌들은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기다리다 속타는데",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믿을 수도 안 믿을 수도 없잖아",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희망고문이다", ",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이해는 되는데 슬프다", "인사담당자 거짓말 1위, 조만간이 대체 언제인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국방부, 연예병사 초상권 포기 서약서 논란에 "수익은…" 2m 초대형 벌집 화제…사람 키보다 큰 벌집, 위험성도! 1억 7천만 원 세차, 어마어마한 서비스 이용 고객은… 고학력 백수 역대 최대…'사회적 낭비 심각' 이유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