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문수 "새누리, 민주주의 없는데 뭘 쇄신하나"

입력 2012-07-24 10:02

"입당 19년來 가장 답답‥쇄신 고사하고 거꾸로 가고 있어"


"여성·아동에 대한 반인륜적 흉악범에 사형집행 재개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입당 19년來 가장 답답‥쇄신 고사하고 거꾸로 가고 있어"


"여성·아동에 대한 반인륜적 흉악범에 사형집행 재개해야"


김문수 "새누리, 민주주의 없는데 뭘 쇄신하나"

새누리당 대선 경선후보인 김문수 경기지사는 24일 "새누리당이 무엇을 쇄신했는가. 쇄신은 고사하고 거꾸로 간다고 생각한다"며 "입당 후 19년 동안 이렇게 답답한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김 경기지사는 이날 여의도 경기도청 서울사무소에서 한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민주주의가 없는 정당에서 무엇을 쇄신하겠다는 것인가"라며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의 전면 등장 후 당 운영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최근 경선 진행이나 완전국민경선제 논란, 4ㆍ11총선 공천 과정 등을 보면 많이 걱정된다"며 "그전보다 훨씬 더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력 대선후보로 꼽히는 박 전 위원장에 대해서도 "저는 많이 통한다고 보고 좋아하는데 박 전 위원장은 우리가 너무 안중에 없는 것 같다"며 "선거가 가까워 그런지 너무 여유가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대선후보 검증위원회' 설치를 제안한 그는 "저축은행 사건과 관련해 박 전 위원장의 동생과 올케가 많이 얘기되고 있고 국민도 의혹의 시선으로 보고 있다"며 "바깥에서, 인터넷상에서 설왕설래하지 말고 이 문제를 당내에서 정면으로 해결하자"고 압박했다.

박 전 위원장과 자신의 현격한 지지율 격차에 대해 그는 "박 전 위원장은 전 국민의 관심을 받으며 1970∼1980년대를 보냈고 저는 공장에 엎드려 있었으니 출발점 자체가 다르다"며 "그러나 확고한 국가적 비전과 경험을 갖고 나라를 끌고 간다는 면에서는 제가 좀 낫다고 본다"고 자평했다.

야권의 잠룡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서는 "이미 파괴력이 있다"면서도 대기업을 `동물원'에 비유한 점을 거론하며 "과도한 인식"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반인륜적 흉악범에 대해 15년간 중단돼온 사형집행을 재개해야 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김 지사는 "여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반인륜적 연쇄살인범 등에 대해서는 사형을 집행해야 한다고 본다"며 "흉악범으로부터 약자를 보호할 책임이 대통령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경제민주화의 한 축으로 거론되는 재벌개혁에 대해선 "불공정거래가 가장 크다"고 문제를 제기하면서도 "소유구조에서는 전문경영이 나은 지 오너경영이 나은 지, 집단경영이나 전문화를 통한 단일경영에서 무엇이 좋은지 등은 기업이 선택할 문제이지 선악으로 가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대기업 순환출자 규제에 대해 "순환출자의 제한은 안 되며 지금처럼 그대로 가야 한다고 본다"고 했고, 출자총액제한제 부활에 대해선 "출자를 많이 하게 해야지 왜 출자를 막느냐"며 반대했다.

복지 문제에 대해서는 "절대빈곤층이 많은데 상당수가 국가의 지원을 못받고 있다"며 "복지는 철저히 현장중심으로 보완해 중복수혜나 불요불급한 부분을 줄이고 정말 어려운 사람에게 충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문수 "박근혜 친인척 의혹 검증 해야" 대선 경선 포스터, 대세는 '노 타이'…젊음·변화 부각 새누리 5명, 민주당 8명 … 당내 경선 레이스 돌입 새누리 5인 경선주자, '정책경쟁' 다짐 김문수, '대선후보 검증위원회' 구성 제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