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서울시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 대정부 공세강화

입력 2014-02-18 14:26 수정 2014-02-18 14: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야당, 서울시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 대정부 공세강화


야당이 18일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서류 조작의혹과 관련,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수사를 수용하라며 정부를 겨냥해 공세를 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서류 조작 의혹과 관련,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수사를 통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사법질서 파괴와 국기문란을 일으킨 간첩사건에 대해선 국정조사와 특검이 순리"라고 말했다.

그는 "검찰이 제출한 3가지 문건 모두 위조된 것이라는 중국 대사관의 발표가 있었는데도 검찰은 위조가 아니라고 믿고 있다고 엉뚱한 배짱을 부리고 있다"며 "심지어 공소유지를 담당한 공안1부에서 진상규명을 하겠다고 밝히는 어처구니없는 발상을 계속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사건으로 민주당이 집요하게 국정원 개혁과 검찰개혁을 주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더 분명해졌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요구를 겸허히 수용하고 검찰 개혁과 국정원 개혁에 망설임이 없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같은당 전병헌 원내대표도 "(이 사건은)국가기관이 실적을 올리기 위해 국민을 희생양으로 삼으려 한 제2의 부림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국정원과 검찰, 법무부, 외교부 등이 관련된 사상 초유의 외교문서 위조사건이 터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은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수사를 주장하면서 어제 (여야)원내대표단간 협상을 가졌지만 면벽 대화였다"며 "민주당은 국정조사와 특검을 위해 노력하겠지만 그 전에라도 조사단을 구성해서 중국 선양 영사관 현지로 조사단을 파견할 것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정의당 서기호 의원도 당 의원총회에서 "검찰은 국정원을 통해 받은 정상적인 서류라고 변명하고 국정원은 심양 총영사관을 통해 자료를 입수했다고 발뺌하면서 외교부로 책임 떠넘기기를 하고 있다. 검찰-국정원-외교부가 서로 폭탄 돌리기를 하고 있다"며 "특별검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는 것만이 훼손된 국민의 신뢰와 대한민국의 국격을 회복하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52분만에 재입북?' 공무원간첩사건 문서위조 논란 '간첩사건 증거 위조' 반박에 재반박…검찰-민변 진실게임 "위조 확인 안돼"vs "조사기관 만들어야"…법사위 충돌 '진실게임' 부른 공무원 간첩 사건…책임 떠넘기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