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내 난동 30대, 모자 쓰고 마스크로 얼굴 가린 채 경찰 출석

입력 2016-12-26 1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베트남 하노이 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으로 향하던 항공기 내에서 승객과 승무원들을 폭행한 임모(34)씨가 26일 오전 9시40분께 모자를 쓰고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변호사를 대동하고 경찰에 출석했다.

인천 국제공항경찰대는 26일 오전 대한항공 KE480편 비즈니스석 기내에서 승무원들을 폭행하고 난동을 부린 임 씨를 항공보안법 위반 및 상해 혐의로 소환했다.

임 씨는 이날 오전 자신이 선임한 변호사와 인천 국제공항경찰대에 도착한 뒤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기자들의 질문에 "혐의를 인정하지만 당시 술에 취해 기억이 없고, 자신의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피해를 본 모든분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자신의 행동으로 아버지께 큰 실망을 안겼다"며 "앞으로 이 같은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 씨는 지난 20일 대한항공 KE480편 비즈니스석에서 기내에서 제공한 양주를 마신 뒤 술에 취해 손바닥으로 승객 A(56)씨를 때리고 말리던 여승무원 2명과 정비사 등의 얼굴 등을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대한항공 객실 사무장 B(36·여)씨 등 승무원들은 승객들의 도움을 받아 임 씨를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내에서 현행범으로 체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공항경찰대에 신병을 인계했다.

경찰은 임씨의 조사에 대비해 당시 항공기 내에서 촬영된 동영상과 대한항공 승무원 등이 촬영한 난동 장면이 담긴 영상을 확보해 수사에 대비했다.

경찰은 또 임 씨에 대해 마약 투약 등의 조사도 함께 진행하고, 조사를 마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도 검토 중이다.

임 씨의 이 같은 난동 사실은 미국 가수 리차드 막스(53)가 술에 취한 한국인 남성이 기내에서 난동을 부렀다며 지난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항공기 내에서 한 사이코 승객이 4시간 동안 승무원들과 승객을 공격했다"는 글과 당시 기내에서 난동을 부리는 사진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임씨는 지난 9월에도 인천에서 베트남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여객기 내에서 술을 마신 뒤 승무원들을 폭행하고 난동을 부려 베트남 현지 경찰에 인계된 뒤 조사를 받고 법원으로부터 한화 24만원 정도의 벌금을 선고받았다.

임 씨는 서울 지역의 한 중소 화장품 제조업체에 근무 중이며 부친은 이 회사 대표인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관련기사

AI, 경남 양산 농가까지 확산…남은 곳은 경북·제주뿐 누적 참가자 1000만명 눈앞…이번 주 10차 촛불집회 [단독] 독일 검찰, 돈 세탁 수사 확대…교민들도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