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살 권모 양 어머니, 숨진 채 발견…나머지 가족 실종

입력 2014-04-25 07:59 수정 2014-04-27 17: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족과 함께 배를 탔지만, 홀로 구조됐던 5살 권 모 양의 어머니도 결국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마지막까지 딸을 살리기 위해 온 힘을 다한 엄마였습니다.

윤정민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6일 세월호 침몰 당시 갑판에 올라와 있던 안산 단원고 학생 박호진 군, 물에 흠뻑 젖은 채 갑판에 홀로 있던 5살 권 모 양을 목격했습니다.

박 군은 배가 순식간에 기울어지는 급박한 상황에서 권 양을 안고 구명보트로 뛰어올랐습니다.

[박호진 군 (사고 당시) : 받아요! 애기요, 애기!]

권 양이 박 군에게 구조되기 직전, 부모와 1살 위 오빠는 권 양을 살리기 위해 구명조끼를 입히고 간신히 갑판 위로 밀어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권 양을 살리려 애썼던 가족들은 일주일 넘게 구조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어제(24일) 밤, 어머니 한 모 씨가 끝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한 씨는 베트남 여성으로, 결혼과 함께 귀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씨 가족은 제주도로 이사하기 위해 세월호를 탄 걸로 알려졌습니다.

홀로 구조된 권 양은 친척들이 돌보고 있습니다.

친척들은 권 양 아버지와 오빠의 생사가 확인되면 한 씨의 빈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딸을 구하기 위해 애쓰다 숨진 한 씨와 어머니의 사랑으로 살아남은 권 양의 사연에 많은 사람이 눈시울을 붉히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이종인 씨 "해양경찰청장이 다이빙벨 투입 요청" 한시가 급한데…해경-민간 잠수사, 수색작업 갈등 '눈살' 해경 "수색 방해" vs 민간잠수사 "우리만 배제" 갈등 배경은 다이빙벨 안 쓴다더니 현장에? 대학서 빌려와 '논란' 급파됐던 소방헬기, 해경 통보에 대기만 하다 돌아갔다
광고

JTBC 핫클릭